주식관련/주식 일기

2021.01.26 시장 (시장하락, 반도체, 바이든, LG전자)

주식불도저 2021. 1. 27. 00:46

어제 코스피가 3200을 찍고 코스닥도 1000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오늘 하락했다.

 

코스피 코스닥

 

하지만 별다른 악재가 없는 이상 결과적으로는 공매도 금지 연장으로 인한 상승장이 계속될거라 생각하고 있다.

 

SFA 반도체 일봉

반도체 패키징 업체인 SFA반도체가 상한가로 마감했다.

반도체 산업이 호황기로 들어간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삼성전자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SFA반도체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테슬라와 손잡고 자율주행차의 핵심이 될 5nm급 차량용 반도체 개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가파른 상승이 아닐까 싶다. 관심종목에 편입하고 지켜봐야겠다.


바이든 행정부에서 1월 27일 기후변화에 관련하여 대통령령이 새롭게 발표된다고 한다.

news.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2101220700247621b5d048c6f3_1/article.html?md=20210122081929_R

 

 

[글로벌-이슈 24] 바이든, 기후변화대책 새 대통령령 내주 발표전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다음주초 기후변화 대응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대통령령을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로이터통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기후변화관련 대통령령은 오는

news.g-enews.com

한솔홈데코, 후성, 클라우드에어, 이건산업이 관련주이다.

바이든 기후변화 대책 관련주들은 다 차트가 좋지만 내가 눈여겨보는 것은 한솔홈데코, 후성이다.

 

한솔홈데코 일봉

한솔홈데코는 환경 바닥재, 가구소재 등을 개발하고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하며 탄소중립 뉴스가 나올 때마다 잘 움직여주는 끼 있는 놈이다. 신고가도 곧 앞이므로 관심종목에 편입한 후 눈여겨봐야 할 종목이다

 

후성 일봉

후성은 불소화합물, 냉매 가스등은 국내 독보적인 지위를 가진 업체이다. 이 종목도 관심종목에 편입했다.


LG전자가 스위스 소프트웨어 기업 룩소프트와 조인트벤처 알루토를 출범한다.

news.mk.co.kr/v2/economy/view.php?year=2021&no=82038

 

 

LG전자 미래사업 전장SW 합작법인 설립에 엔지스테크널러지 `화색`

▶ LG전자, 스위스 소프트웨어기업 `룩소프트`와 `알루토` 출범▶ 마그마(이파워트레인), ZKW(램프), 알루토(인포테인먼트) 구축 ▶ LG전자에 커넥티드 SW 공급하는 엔지스테크널러지 수혜 ▶ 최근 I

news.mk.co.kr

관련주로는 당연히 LG전자와 엔지스테크놀로지가 있다.

 

엔지스테크널러지 일봉

 

엔지스테크놀로지는 12월에 이정준 LG전자 전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영입하였다.

또한 LG전자와 커넥티드 소프트웨어 개발 계약을 맺었다.

내일 눈여겨볼 종목이다.